대한민국 매쉬업경진대회

매쉬업 캠프 Daum 성료! 본문

2009년 행사

매쉬업 캠프 Daum 성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 19. 11:35

기업별 릴레이 행사 그 두 번째, 매쉬업 캠프 Daum 편이 지난 주 토요일 Daum 서초 오피스에서 진행됐습니다. 이번 매쉬업 캠프는 Daum 개발자 행사인 Daum DevDay와 함께 치뤄졌습니다.

그 전날 눈보라가 몰아치는 험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주말 아침 일찍부터 많은 분들이 와주셨습니다. 행사 장소가 넓지 않아 너무 많이 오시면 오히려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딱 적당한 만큼만 와주신것 같습니다. ^^

간단한 인사와 함께 DNA Lab 윤석찬님의 “Daum 오픈 API 현황”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Daum 오픈 API 2년 동안의 발자취를 되돌아가며 짚어주셨습니다.

점심은 역시 아웃백으로 든든하게 배를 채워 드리고 ^^

FT 전략 TFT 구경택님의 지도 API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습니다. API를 소개하면서 어제 오픈한 새로운 Daum 지도 서비스도 간단하게 보여드렸습니다. 시연 당시에는 아직 오픈 전이었는데 밤 12시에 오픈할 거라는 약속을 지켜주셨네요 ^^

지도 API에 대한 발표와 간단한 Q&A가 끝난 후 이제 각자 준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시간입니다. 미처 프로젝트를 준비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지도 API 퀴즈도 세 문제도 주어졌습니다. 맞추신 분들께는 CGV 영화 상품권을 증정해드렸습니다. 벌써 블로그에 정답을 기입하신 분이 계시네요.

어느덧 시간이 흘러 프로젝트를 발표할 시간입니다. 1등 경품인 wii 는 프로젝트 발표를 가장 잘한 분께 드리기로 했는데, 과연 어느 분이 받아가실까요?

그 사이 추첨을 통해 경품(CGV 영화 상품권, 아이팟 셔플)을 나눠드리고.

 

가장 참신한 프로젝트를 진행한(Daum 지도 위에 실시간 채팅 구현) 팀이 1등 경품 wii 를 받아가게 되었습니다. 추첨을 통해 54 이상 번호가 나오면 드리기로 했는데, 65가 나왔네요. 이게 무슨 소린지는 참가하신 분들 만이 알 수 있을듯 ^^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몇가지 사과 말씀드립니다.

행사 하루 전날, 장소를 갑자기 바꾼 것. 그리고, 당일 웹 인증이 되지 않아 인터넷을 하지 못한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보다 준비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주말 아침부터 행사에 참여하느라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후기를 적으신 분은 이 글에 트랙백을 보내주시면 아래 모음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후기 모음

 

행사 사진

http://flickr.com/photos/daumdna/sets/7215761268044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