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매쉬업경진대회

마감 D-10, 심사 잘 받는 방법! 본문

2008년 행사

마감 D-10, 심사 잘 받는 방법!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 31. 11:13
오늘로서 매쉬업 경진대회 마감이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분(대략 수백개팀)들이 참가 신청을 해주셨고 이제 마무리할 시간이 남아 있네요.

작년의 경우, 총 67편이 출품되었고 올해는 참가 규정이 대폭 완화되어 그보다는 훨씬 많은 작품이 출품될 예정입니다. 이제 2월 10일이면 제출이 끝나고 10~13일까지 네티즌 평가와 전문가 심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작년 심사 과정에서 경험한 몇 가지 팁을 알려 드리니 꼭 염두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웹 서비스인 경우, 심사 동안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가급적 항상 연결되는 서버에 서비스를 올려서 심사가 원활히 이루어 지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

2. 웹 서비스에 접속했을 때 심사 위원들 조차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서비스 이용방법"과 "서비스 주요 특징"을 담은 기본적인 문서는 첫화면에 링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위원들을 위한 페이지"라는 것을 만들어 적극적으로 기능 소개와 이용 방법을 적어 주시면 더 좋겠죠.

3. 애플리케이션인 경우, 작년에 실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어느 위치에서나 실행 가능하도록 실행 파일이나 설치 파일로 만들어 올려 주셔야 합니다. 혹은 특정 웹 사이트에서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올려 주셔도 됩니다.

4. 네이버 데스크톱 위젯 API, 옥션 API,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API, Daum 블로그 API 중 하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특별상 후보에 오르실 수 있으니 특별상 공지를 꼭 참고하세요.

이제 마지막 남은 며칠 동안 열 코딩!하시고, 꼬옥 여유있게 접수를 마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