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매쉬업경진대회

매쉬업경진대회 결과물 제출 방법 본문

2010년 행사

매쉬업경진대회 결과물 제출 방법

타돌이 2010. 1. 18. 12:09

매쉬업경진대회 결과물 제출일이 이제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미 결과물을 제출하신 분들도 있지만, 간혹 결과물 제출 방법을 잘 몰라서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전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http://mashupkorea.com/2010/contest 에 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있고, 결과물 제출을 클릭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2. 참가 신청시 등록했던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결과물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밑에 화면은 예제입니다.

  • 작품 제목 : 작품의 제목을 입력합니다.
  • 작품 설명 : 작품의 구체적인 설명을 합니다.
  • 사용 API
    • 목적 : 해당 작품을 만든 목적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 특징 : 기존에 다른 작품들과의 차별성이라던가 특별히 강조하고 싶은 내용을 작성합니다.
    • 구현방법 : 어떤 기술을 어떻게 사용해서 구현했는지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 서비스 가능성 :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성공하는 작품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어필합니다.
  • 섬네일 이미지 업로드 : 작품의 Logo나 캡쳐 화면 등 대표 이미지를 첨부합니다.
  • 작품 URL : 해당 작품을 볼 수 있는 URL을 작성합니다. 웹인 경우 해당 서비스를 직접 볼 수 있어도 되고, 해당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담긴 블로그 글을 지정해 주셔도 좋습니다.

작성이 끝나면 "제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4. 결과 제출이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5. 결과물이 잘 제출 되었고, 수정이 필요할 시에는 1번에서 보았던 "결과물 제출" 옆에 있는 수정을 눌러서 진행하면됩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Q&A에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