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매쉬업경진대회

ETRI 특별상에 도전하세요! 본문

2010년 행사

ETRI 특별상에 도전하세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 7. 11:55

매쉬업 경진대회 준비는 잘 하고 계신가요? 
출품까지 2주정도 남은 시점에 본선 수상 확률을 높일 수 있는 Tip 한가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ETRI 특별상에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자체 개발한 YouFree를 홍보하기 위해 2010년 매쉬업 경진대회에 협찬사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매쉬업 경진대회에 참여하는 대부분의 개발자들이 YouFree를 처음 듣거나 생소하게 느낄 것 같습니다. YouFree가 어떤 것인지 설명드리고 YouFree를 이용한 개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셔서 멋진 매쉬업 작품을 개발하시고 특별상도 수상하시기 바랍니다 ^^; 

먼저 YouFree는 개인이 자신의 모든 정보를 관리하고, SW를 이용해 편리한 개인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는 “이동형 퍼스널 SW 플랫폼”입니다.(http://dna.daum.net/archives/524)

요즘 웹을 사용하다 보면 알게 모르게 각종 포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인의 주소록, 북마크, 사진, 동영상, 노트, 문서 등을 웹에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YouFree는 반대로 개인이 수집한 모든 정보를 이동형 디스크나 노트북에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웹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YouFree에서 제공하는 웹 프로그램(서비스, 위젯)은 PHP와 SQLite를 이용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또한 다음, 네이버의 OpenAPI와 같이 YouFree의 기능과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사용하기 위한 YouFree API를 제공합니다. 


ETRI 특별상에 도전할 수 있는 YouFree를 이용한 매쉬업 개발은 다음과 같은 2가지의 형태입니다.

  1. YouFree API와의 매쉬업입니다. 언어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웹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MFC, Adobe AIR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겠죠
  2. PHP 웹 프로그램입니다. YouFree 서비스와 위젯의 형식에 맞게 PHP와 SQLite를 이용해서 개발하면 YouFree 상에서 동작하게 됩니다
참 쉽죠~^^

YouFree에 대한 인지도가 약한 만큼 경쟁이 덜 치열할 것 같습니다. 이럴때 YouFree를 이용한 매쉬업 분야에 도전하면 ETRI 특별상을 수상할 가능성이 그만큼 많아 지겠죠?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참고 자료
감사합니다 ^^;